연수구, 라온제나 ‘근력강화 슬링교실’ 모집

연수구, 라온제나 ‘근력강화 슬링교실’ 모집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보건소 라온제나 스마트 액티브 센터에서 근력 회복과 체형 교정에 효과적인 근력강화 슬링교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라온제나 스마트 액티브 센터는 약 146(482) 규모로 인천 최초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동작인식 카메라 등 최첨단 스마트 기술을 도입한 건강관리 공간으로 12월 한 달간 시범적으로 운영했다.

 

연수구, 라온제나 ‘근력강화 슬링교실’ 모집

 [코리안투데이]연수구, 라온제나 ‘근력강화 슬링교실’ 모집] © 김현수 기자

근력강화 슬링교실은천장에 매달린 줄을 이용해신체의 균형을 유지하고 근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슬링교실은 오는 2월 한 달 동안 매 주 화요일·목요일에 진행하며 2개 반으로 나눠 40대 이상 연령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대상자들은 체성분과 자세검사 사전사후 측정을 통해 프로그램 종료 후 신체 개선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코리안투데이]연수구, 라온제나 ‘근력강화 슬링교실’ 모집]  © 김현수 기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이달 31일까지 연수문화포털 또는 전화(032-749-8169)로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연수구민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을 통해 체성분 검사와 자세 검사, 관절 움직임검사, 체력검사 등 리얼피티, 보행 분석을 활용한 맞춤형 운동 및 영양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