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미단시티 파크골프장 11월 2일 시범운영 시작

인천 중구, 미단시티 파크골프장 11월 2일 시범운영 시작

 

(인천=코리안투데이 인천남부)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미단시티 체육공원 내에 새롭게 조성된 ‘파크골프장’을 오는 11월 2일부터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 주민의 건강과 여가활동 증진을 목표로 조성된 본 시설은, 중구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생활 체육 공간이다.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형 스포츠로, 중장년층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접근성 높은 종목이다. 이에 중구는 미단시티 체육공원 내에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마련하고, 정식 개장에 앞서 시설 안전성과 운영 적정성을 점검하는 시범운영 기간을 설정했다.

 

인천 중구, 미단시티 파크골프장 11월 2일 시범운영 시작

 [코리안투데이] 인천 중구, 미단시티 파크골프장 11월 2일 시범운영 안내 © 김미희 기자

 

시범운영은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6일 운영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4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회차당 최대 72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중구 거주민에 한해 전화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용 요금은 전액 무료다.

 

  © 김미희 기자

예약은 중구시설관리공단 공원관리팀(☎010-9539-7261)을 통해 이용 전날까지 가능하며, 1인당 최대 4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예약 시 인천 중구 거주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등본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중구는 시범운영 기간 동안 실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하고, 시설 보완사항을 반영해 내년 1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아울러, 온라인 예약 시스템 구축 등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준비도 병행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파크골프장 운영이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시범운영 기간 동안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미단시티 체육공원은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운북동 1279번지 일대에 조성됐으며, 파크골프장 외에도 풋살장, 족구장, 산책로, 전망데크, 파고라, 주차장 등 복합 여가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총 면적은 약 4만 7,000㎡ 규모로, 영종 지역의 새로운 생활체육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 김미희 기자:  incheonsouth@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