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장애인동아리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장애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며, 선발된 동아리는 3월부터 10월까지 활동 기간 동안 최대 70만 원의 운영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시설장 황성진)이 장애인동아리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장애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동아리들의 자립성과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동아리지원사업은 문화, 예술, 여가,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장애인동아리들이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고양특례시에서 활동 중인 동아리로, 장애인 회원 수가 비장애인 회원 수보다 많아야 하며, 최소 7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선발된 동아리는 2025년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동안 활동하며, 이 기간 동안 최대 70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지원금은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강사비, 대관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동아리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황성진 관장은 “장애인동아리지원사업을 통해 2015년부터 약 35개의 동아리를 지원해 왔다”며, “이번 사업이 고양시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자주성과 주체성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장애인동아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의 접수 마감은 2월 14일이며, 신청을 원하는 동아리는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접수하면 된다. 동아리 선정 후 운영은 사업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박현혜 사회복지사(031-929-1486)에게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