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제7회 승기천 환경사랑 걷기대회 개최

연수구, 제7회 승기천 환경사랑 걷기대회 개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111() 오전 10시 한마음공원(선학동 231-3) 및 승기천 일원에서 구민과 함께 자연 속에서 걷는 7회 승기천 환경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연수구, 제7회 승기천 환경사랑 걷기대회 개최

 [코리안투데이] 환경 및 건강 체험·홍보부스, 공연 등 즐길거리 풍성  © 김현수 기자

 

이번 행사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승기천 워터프런트 사업을 통해 변화된 승기천을 더 알리고, 새롭게 조성한 한마음공원과 승기천을 연결하는 길을 걸으며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걷기대회는 집결지인 한마음공원을 출발해 승기천의 산책로를 따라 연수체육공원 앞 잔디광장까지 걷는 코스로, 편도 3.5구간이다.

 

참가인원은 선착순 800명으로 승기천 걷기대회 누리집(www.승기천걷기.kr) 또는 행사 당일 10시부터 현장에서 접수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구는 출발 집결지인 한마음공원에서 오전 930분부터 식전 공연과 기후변화, 송도습지, 건강 체험, 자원재활용 등 다양한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도착지인 잔디광장에서는 흥겨운 공연과 함께 체험부스를 즐길 수 있으며 소정의 완주 기념품도 제공한다.

 

구는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10시부터 14시까지 승기천 내 자전거 출입을 통제한다.

 

연수구 관계자는 물과 생명이 흐르는 도심 속 휴식처인 승기천을 많은 주민이 더 즐겨 찾길 바라며, 승기천이 가족·친구·연인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힐링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 운영과 생태환경 관리에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김현수 기자: incheoneast@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